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 플라이(2014) - 무서운 형이야.....

안녕하세요 미루나무입니다!

 

오늘은 영화 '블랙 플라이(Black Fly)'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장르는 스릴러, 드라마 러닝타임은 1시간 28분,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입니다.

 

이 영화는 주인공인 제이크가 삼촌의 학대에 못 이겨 형인 노엘에게로 도망을 치고 함께 생활을 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영화입니다. 

 

전체적으로 스릴러지만 뭔가 영화가 잔잔하게 흘러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뭐..... 나쁘게 말하면 스릴러 영화이지만 긴장감이 없다고 말할 수도 있네요. 확실히 재미있다는 느낌은 없지만 그저 볼만 한 영화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 

 

아무튼 지금부터 영화 '블랙 플라이'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와 결말을 포함합니다!

 

제이크는 삼촌의 학대에 견디다 못해 가출을 하려고 마음을 먹습니다. 그러나 도망치려는 와중에 삼촌에게 걸러 다급히 도망을 치고 결국에는 잘 도망치게 됩니다. 제이크는 어릴 때 헤어져 연락조차 없었던 형인 노엘과 연락을 하고 그에게로 가기로 합니다. 노엘은 여자 친구인 폴라와 함께 살고 있었고 형인 노엘은 제이크가 온 걸 정말 환영해 줍니다.

그렇게 그들은 평화로운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들은 어릴 때 사고로 부모님을 여의게 됐는데 노엘은 모든걸 기억하지만 제이크는 부분적으로 기억을 못 합니다. 제이코와 노엘은 함께 총을 쏘러 갔다가 집으로 오는 길에 바이크족과 시비가 붙게 되지만 무사히 도망쳐 옵니다.

그렇게 시간은 흐르고 어느 날 갑자기 제이크는 형인 노엘의 친구 스티브가 집으로 찾아와 폴라와 성관계를 맺는 걸 보게 됩니다. 그 사실을 노엘이 알게 되고 노엘과 스티브, 그리고 그의 아버지는 함께 술을 마시다가 노엘은 그 둘을 살해하게 됩니다.

폴라는 그 모습을 보고 예전부터 노엘이 살인을 해왔고 폴라는 그걸 알고 있었는듯한 느낌을 풍깁니다. 제이크는 노엘을 의심하게 되고 결국에는 폴라에 의해 형이 살인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 후로 폴라는 계속 노엘에게서 도망을 치려하고 제이크도 다시 집으로 돌아가려 합니다. 그러는 중에 바이크족과 노엘의 갈등은 계속되는데 바이크족이 노엘의 개를 죽이게 됩니다.

이에 분노하여 노엘은 제이크와 함께 바이크족을 쓸어버리려 가는데 제이크는 그런 형을 총으로 협박해서 말립니다. 하지만 노엘은 제이크를 제압하고 바이크족 한 명을 죽인 뒤 제이크를 내버려 두고 집으로 갑니다. 화가 난 바이크 족은 노엘의 집으로 쳐들어오게 되지만 노엘은 바이크족 모두를 죽입니다. 마지막에 제이크와 논쟁을 벌이는데 어릴 때 그들의 부모님이 죽은 사고가 사실은 제이크에 의한 것이었고 노엘이 한 일이라고 뒤집어쓰고 살았던 것이었습니다. 그러다 폴라가 그들에게 와 노엘을 쏘고 그렇게 노엘은 죽게 되고 마지막에 제이크의 손에서 흑파리가 날아가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영화를 보면 제이크와 노엘의 아버지가 노엘에 의해 살해됐다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됩니다. 노엘이 싸이코 살인마인 것을 보면 그럴 거라 추측이 되지만 사실은 동생이 제이크에 의해 살해됐다는 게 영화의 제목인 Black Fly와 오버랩되었습니다. Black Fly의 사전적인 의미는 사람, 동물의 피를 빨아먹는 흑파리라고 합니다. 제이크가 의도적이지는 않지만 형인 노엘의 피를 빨아먹고 살아온 게 아닐까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노엘은 부모님 사고의 진위를 알지만 동생을 위해 그 사실을 숨겼고 그것이 원인이 되어 살인에 대한 거리낌이 없어지진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무튼 영화는 자체는 그저 쏘쏘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미루나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