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액션

[ 특수경찰 : 스페셜 ID(2013) ] 견자단의 액션!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루나무입니다.

 

오늘은 영화 '특수경찰 스페셜 ID'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장르는 액션, 범죄, 스릴러이며 러닝타임은 99분입니다. 네이버 평점은 5.73점이며 기자 평론가 평점은 3점입니다.

 

제가 이 영화를 본 이유는 단 하나! 견자단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저는 예전에는 원래 이연걸이나 성룡을 좋아했었는데 이제 그분들은 나이가 너무 많으셔서...... 하하

 

특히 저는 가장 좋아했던 액션 배우는 이연걸이였는데 '이연걸의 보디가드', '이연걸의 탈출', '이연걸의 태극권'등 이연걸 시리즈를 정말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성룡의 영화 중에서는 '용형호제' 1편과 2편을 정말 재미있게 봤었습니다. 

 

뭔가 이연걸은 멋진 액션이면 성룡은 웃음기를 포함한 액션이었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두 분 다음 세대가 견자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견자단의 영화는 '엽문'시리즈가 짱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 후로 견자단 영화를 많이 챙겨본 것 같습니다. 하하

 

아무튼 이런 이유로 견자단이 출연을 해서 영화를 봤는데 조금 오래된 영화이더라고요. 2013년 작품이니 거의 6년 정도가 지났네요.

 

그럼 지금부터 영화 '특수경찰'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와 결말을 포함합니다!!

 

 

 

진자룡은 8년 동안 특수경찰의 신분으로 폭력조직에서 비밀임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서니는 테리라는 부하와 함께 조직의 사람을 살해하고 보스인 장모웅의 물건을 빼돌립니다. 그리고 장모웅은 진자룡의 정체를 의심을 하게 되지만 그에게 서니라는 인물을 감시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진자룡은 자신의 정체가 들킬까 불안해하며 그의 상사에게 그만하겠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그 상사는 살인사건의 배후인 서니를 조사하는 임무를 주며 이 임무만 마무리하면 경찰로 복직을 시켜준다고 제안을 합니다. 진자룡은 어쩔 수 없이 그 임무를 받아들입니다. 알고 보니 진자룡은 옛날에 서니가 어려울 때 도와주어 호형호제하는 사이였습니다. 진자룡은 새로운 팀과 함께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데 결국에는 서니를 잡고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진자룡(견자단)
진자룡과 서니
조직보스 장모웅과 서니
서니를 잡은 진자룡
마지막장면

 

개인적인 영화 리뷰

 

음.... 뭔가 아쉬운 영화였는 것 같습니다. 특수경찰의 신분으로 조직에 잠입을 했는데 정체가 들킬까 말까 하는 그러한 긴장감도 없고 액션 위주의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액션 영화이기는 하지만 적어도 스파이라는 요소를 넣었다면 어느 정도 그에 걸맞은 스릴도 포함이 되면 좋을 것 같은데 그런 부분이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또한 액션적인 부분에서도 액션의 요소를 강하게 주려면 좀 뭔가 견자단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액션을 보여주면 좋았을 것 같은데 뭔가 현실적인 액션신을 강조하려고 하다 보니 애매모호해진 느낌도 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평점이 왜 낮은지 알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좀 아쉬운 영화였습니다.

 

오랜만에 본 견자단의 영화였지만 기대했던 만큼의 재미를 느끼지 못한 영화 '특수경찰 : 스페셜 ID'. 예전에 봤던 '무간도'를 기대했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한 영화였습니다. 흑

 

 

지금까지 미루나무였습니다!